해체독법에 관한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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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8 2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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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용의 첫 유희는 텍스트의 기본적인 구조를 함축하고 있는 리디아의 왕 깐다울레스 이야기이다: 그것은 독자를 동일성의 출현-소실이라는 유희로 안내한다.
하나의 텍스트를 쓰는 것은 이전의 텍스트를 다시 읽는 것이고, 또 그것을 다시 쓰는 것이다. 그같은 의미를 이해하기 위해서 독자는 텍스트의 쾌락을 생산하는 표류의 구조와 비슷한 구조사이를 추 처럼 움직여야한다. 인용문으로 직조된 하나의 작품에서, 작가는 모든것... , 해체독법에 관한연구기타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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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의 텍스트를 쓰는 것은 이전의 텍스트를 다시 읽는 것이고, 또 그것을 다시 쓰는 것이다.(Barthes 1984: 32 참조)
리고베르또와 깐다울레스 사이에서 표류하는 형상은 …(skip)
하나의 텍스트를 쓰는 것은 이전의 텍스트를 다시 읽는 것이고, 또 그것을 다시 쓰는 것이다. 여기에서 독자는 리고베르또와 깐다울레스의 동일성에 대한 혼돈을 느끼게 되고 리고베르또의 동일성은 배가 되면서 두 형상 사이에는 출현-소실 현상이 나타나게 된다된다. 인용문으로 직조된 하나의 작품에서, 작가는 모든것이 아니라 변작된 의미를 감추며 일부분을 보여준다. 텍스트 제 1장의 독서에서 리고베르또씨는 리마의 상류사회 사람을 상징하였으나, 제 2장에서 그의 형상은 애매모호성의 반향을 울리면서 깐다울레스 왕으로 변한다. 상호텍스트 지식을 가진 독자 앞에서 작가는 노출광이 되고, 그리고 이러한 독자는 작품-쇼걸의 숨겨진 부위를 찾거나 혹은 벗기는 작업을 즐기는 보헤리스타가 된다된다. 따라서 작품에서 보여진 부분을 활용하여 변작된 의미를 재 생산하는 사람은 독자가 된다된다. 인용문으로 직조된 하나의 작품에서, 작가는 모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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