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와 이마트의 경쟁 정책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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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5 2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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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돈키호테’의 성공전술에는 심야영업이라는 독특한 아이디어와 전 품목의 40%를 계절성 상품으로 ‘단순히 판매하기보다는 손님이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진열한다는 특성(特性)이 있…(省略)
월마트와 이마트의 경쟁 정책 비교
유통시장의 전면전으로 인해, 지금까지 유통경로상 가격결정권을 가졌던 제조업체는 수익성이 악화되었고, 수입품의 국내시장 잠식이 가속화되었으며,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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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시장의 전면전으로 인해, 지금까지 유통경로상 가격결정권을 가졌던 제조업체는 수익성이 악화되었고, 수입품의 국내시장 잠식이 가속화되었으며, 소... , 월마트와 이마트의 경쟁 정책 비교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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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러한 현상은 할인점 등의 저가판매에 따른 총수요 증가의 effect를 고려하더라도 우리 나라 소매업계의 성장은 제조업계의 수익성 구조에 큰 타격을 가하게 되었다.
할인점을 중심으로 유통산업이 발전하면서 제조업자의 여러 횡포가 사라지고 소비자는 싼 값에 괜찮은 물건을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는 長點이 있따 그러나 이런 할인점들이 2000년에 300개로 늘어날 展望이라면 시장규모에 비하여 과잉진출과 중복투자, 그리고 점차 치영해지는 경쟁으로 마진율이 떨어진다면 국가경제에 심각한 타격이 우려된다된다. 제조업의 매출액 중 70~80%를 차지하던 대리점들은 대형 할인점들의 성장과 IMF 경제한파로 인한 소비심리의 위축으로 급속한 하향선을 그리고 있따 작년 1년 동안의 대리점 축소는 우리 나라 가전 3사의 경우 5%, 유명 의류업체의 대리점인 경우에는 10%가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경제 6월 15일 - 공정거래위원회가 월마트와 이마트, 한국까르푸 등 국내 대형할인점 10여 개를 상대로 불공정거래행위와 관련한 2차 직권조사 결과에서 나타남
2) 우리나라 할인점·유통업계의 improvement대책
그리고 틈새시장의 공략도 적극적으로 모색할 필요가 있따 일본의 심야 할인점 ‘돈키호테’는 새벽 5~6시까지 독신자를 중심으로 판매하여 97년에 146억2천만 엔, 지난해에는 약 220억 엔의 매출을 기록하였다.
게다가 외국계 할인점들이 가격파괴를 위해 국내 중소공급업체들에게 납품가 인하를 일방적으로 요구하는 일 등은 지양되어야 할 것이다. 유통시장의 전면전으로 인해, 지금까지 유통경로상 가격결정권을 가졌던 제조업체는 수익성이 악화되었고, 수입품의 국내시장 잠식이 가속화되었으며, 소매점들의 독자적인 가격결정권(Open Price) 요구는 유통계열체제, 특히 대리점체제의 붕괴 같은 악影響을 가져오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