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6 20:33
본문
Download : 마케팅_2100857.hwp
Download : 마케팅_2100857.hwp( 68 )
On-line 시장에서의 전자 제품 성공 가능성과 On-line 시장에서의 성인 용품 성공 가능성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그런데 누리망 을 통한 전자제품의 판매가는 off-line 가격대보다 적은 수치를 형성하고 있다아 이것은 Off-line시장보다 경쟁력을 갖기 위해 제조사와 소비자의 중간을 이어주는 중간상의 단계가 많이 줄어들게 되고, 매장 유지비나 인건비 등이 시중 매장들보다 적게 소요되기 때문에 그만큼의 가격을 낮추게 되는 것이다. 특히, 고가의 전자제품인 경우에는 시중가보다 할인 폭이 크기 때문에 더욱 큰 가격 경쟁력이 있다아
예를 들어, 삼성에서 이번 신제품으로 출시된 벽걸이형 SPD-50P4HDW의 경우 삼성 대리점에서의 판매가가 9,500,000원이지만, 가격비교 싸이트(www.omi.co.kr)를 통해 가장 저렴한 판매가를 비교 검색해보면 최저가로 판매하는 9,150,000원이라는 가격으로 살 수 있다아 이는동질 제품을 350,000원이라는 가격을 더 싸게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長點)이 있다아 또 이 싸이트에서 가격이 저렴한 제품을 살펴보면 소니의 MD오디오 CMT-M333NT는 소니 대리점에서498,000원에 판매되고 있지만 이보다 66,400원이 저렴한 431,600원이면 살 수 있다아
브랜드파워가 없는 경우에는 고객의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낮아서 on-line에서 쉽게 구입할 수 없게 되지만 이러한 동질 제품의 브랜드파워가 있는 제품의 경우에는 가격이 저렴한 곳에서 구입하는 것이 소비자측에…(투비컨티뉴드 )
마케팅
설명
2과_마케팅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다. 즉 브랜드파워를 지닌 제품을 구입할 경우는 표준화된 공정 작업을 기반으로 생산되기 때문에 on-line 과 off-line 제품간의 비교 검색이 가능하고 제품의 질이 동일하기 때문에 같은 제조사에서 출시된 전자제품을 구매할 경우 off-line시장과 on-line시장 둘 다 동일한 제품을 공급하며 각종 서비스 역시 동일하게 주어지기 때문에 동일한 가치를 지닌다.
2. On-line 시장에서의 전자 제품 성공 가능성
1) On-line시장이 Off-line시장보다 가격이 대체로 저렴하다.2과_마케팅 ,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On-line 시장에서의 전자 제품 성공 가능성과 On-line 시장에서의 성인 용품 성공 가능성에 마주향하여 설명(說明)했습니다.
-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동일 브랜드일 경우 소비자들은 저렴한 가격을 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