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규범 戰略의 정의 과 事例 및 예측 효율(공익광고,상업광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9 14:56본문
Download : 사회 규범 전략의 개념과 사례 및 예측 효과(공익광고,상업광고).pptx
순서
사회,규범,전략,개념과,사례,예측,효과,공익광고,상업광고,경영경제,레포트
_SLIDE_1_
사회 규범 책략
_SLIDE_2_
목 차
Ⅰ. 사회 규범 책략이란
Ⅱ. instance(사례) 및 예측 效果(효과)
1. 공익광고
2. 상업광고
_SLIDE_3_
Ⅰ. 사회 규범 책략이란
▶사회 규범
: 사회 구성원들이 암묵적 동의를 통해 공유하고 있는
공통된 가치
①행동적 규범: 구성원들의 행동을 통해서 알 수 있는 규범
②태도적 규범: 구성원들이 공유하고 있는 태도
특히, 또래집단과 준거집단의 규범이 가장 영향력 大
_SLIDE_4_
Ⅰ. 사회 규범 책략이란
행동에 대한
태도
인지된사회규범
인지된
행동실행 가능성
행동의지
행동
커뮤니케이션
`행동 예측 변인`
_SLIDE_5_
Ⅰ. 사회 규범 책략이란
▶ 사람들은 이러한 ‘사회 규범’을 인지
& 그 규범 또는 집단에 영향 받음
EX) 애쉬의 ...
_SLIDE_1_
사회 규범 책략
_SLIDE_2_
목 차
Ⅰ. 사회 규범 책략이란
Ⅱ. instance(사례) 및 예측 效果(효과)
1. 공익광고
2. 상업광고
_SLIDE_3_
Ⅰ. 사회 규범 책략이란
▶사회 규범
: 사회 구성원들이 암묵적 동의를 통해 공유하고 있는
공통된 가치
①행동적 규범: 구성원들의 행동을 통해서 알 수 있는 규범
②태도적 규범: 구성원들이 공유하고 있는 태도
특히, 또래집단과 준거집단의 규범이 가장 영향력 大
_SLIDE_4_
Ⅰ. 사회 규범 책략이란
행동에 대한
태도
인지된사회규범
인지된
행동실행 가능성
행동의지
행동
커뮤니케이션
`행동 예측 변인`
_SLIDE_5_
Ⅰ. 사회 규범 책략이란
▶ 사람들은 이러한 ‘사회 규범’을 인지
& 그 규범 또는 집단에 영향 받음
EX) 애쉬의 선 길이 평가實驗(실험)
설득 커뮤니케이션 과정에서 사회 규범을 자극하여
태도, 행동 變化(변화)를 촉구하는 책략
(부화뇌동과 같은 원리)
_SLIDE_6_
Ⅱ. instance(사례) 및 예측 效果(효과)
1. 공익광고
_SLIDE_7_
① 공공장소 금연 캠페인
공공장소 흡연에 대한 질타 및 경고 상황
공공장소에서의 흡연 은
질타를 받는 행동임을 인지(태도규범)
공공장소에서 흡연하지 않음
_SLIDE_8_
② 간접흡연 캠페인
흡연에 대한 좋지 않은 시선 상황 제시
많은 사람들이 흡연을 간접흡연 피해 때문에 좋지 않게 생각함을 인지(태도규범)
간접흡연 조심하게 되거나 금연을 함
`흡연자 측면`
간접흡연을 당하는 많은 사람들이
NO라고 말하는 상황 제시
간접흡연에 대한 거부 의사 표시를
하는 것이 옳은 것임을 인지(행동규범)
간접흡연 거부의사 표현을 하…(생략(省略))
설명
Download : 사회 규범 전략의 개념과 사례 및 예측 효과(공익광고,상업광고).pptx( 73 )
레포트/경영경제
사회 규범 전략의 개념과 사례 및 예측 효과(공익광고,상업광고) , 사회 규범 전략의 개념과 사례 및 예측 효과(공익광고,상업광고)경영경제레포트 , 사회 규범 전략 개념과 사례 예측 효과 공익광고 상업광고
_pptx_01.gif)
_pptx_02.gif)
_pptx_03.gif)
_pptx_04.gif)
_pptx_05.gif)
_pptx_06.gif)
사회 규범 戰略의 정의 과 事例 및 예측 효율(공익광고,상업광고)
사회 규범 戰略의 정의 과 事例 및 예측 효율(공익광고,상업광고)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