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케팅 기획서- 우이도관광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9 11:10
본문
Download : 관광마케팅 기획서- 우이도관광.ppt
관광마케팅 기획서- 우이도관광
관광마케팅,기획서,우이도관광,경영경제,레포트
순서
관광마케팅 기획서- 우이도관광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관광마케팅 기획서- 우이도관광경영경제레포트 , 관광마케팅 기획서 우이도관광
관광마케팅 기획서- 우이도관광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설명
Download : 관광마케팅 기획서- 우이도관광.ppt( 20 )
레포트/경영경제






우이도 관광 계획
목차
상황analysis(분석)
marketing strategy&目標(목표)
marketing 믹스 Ⅰ
marketing 실행&평가
marketing 믹스 Ⅱ
상황analysis(분석) ? 우이도란?
위치
전라남도 신안군 도초면.
목포시에서 서남쪽으로 43㎞,
도초도에서 남서쪽으로 8㎞ 해상.
크기
면적 : 10.7㎢
해안선길이 : 21㎞
( 최고점 359m )
인구: 약 193명
관광
자원
높이 80m의 모래언덕
아름다운 해변과 기암절벽
각종 사찰과 文化(culture) 유적
상황analysis(분석) ? 전남의 관광객 實態
여 행 시 기
동반자 유형
독특한 천연관광 자원
저렴한 요금
다양한 추억거리
政府(정부) 지원
상황analysis(분석) - SWOT analysis(분석)
접근상의 문제
관광인프라 부족
낮은 인지도
모래언덕 출입금지
주변 섬들의 높은 인지도
국내 여행의 낮은 선호도
SWOT
S
W
O
T
영화 ‘가을로’
신안 우이항 개발
주 5일제 실시
자연관광 관심 증대
상황analysis(분석) ? 약점요소
주 5일제 근무 비율
2003
2004
2005
2006
5
11.2
18.6
22.2
2. 주5일 근무자의
국내여행 경험률(87.7%)
숙박여행 경험률(64.8%) 및
당일여행 경험률(65.3%)??
모두 전체 대비 높게 나타남.
주 5일제 근무자가의 비율이
상황analysis(분석) ? 기회요소
2년 만에 두 배로 증가.
국내 여행에 대한 선호도가 낮음을 의미하므로 우이도 관광에 하나의 위협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아
(37.7%)
국내여행 선호
해외여행 선호
(10%)
비슷하다
(17%)
국내여행
매우 선호
(8%)
상황analysis(분석) - 위협요소
해외여행과 국내여행에 대한 선호도
해외여행
매우 선호
(10.5%)
목차
상황analysis(분석)
marketing strategy&目標(목표)
marketing 믹스 Ⅰ
marketing 실행&평가
marketing 믹스 Ⅱ
marketing strategy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설정
포지셔닝
*상품관련 세분화
*20~30대 층의 …(dro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