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떠한 비교 광고가 效果적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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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05 1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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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에서는 이미 1960년대부터 비교광고를 허용하는 법을 제정하기도 했으나 우리 나라는 그 동안 많은 제재를 가해 사실상 비교광고를 막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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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떠한 비교 광고가 效果적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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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처음 하며
Ⅱ. 주 된 글- 비교광고에 대한 일반적인 논의들
ⅰ. 비교광고의 定義(정의)
ⅱ. 비교광고의 유형
ⅲ. 비교광고의 기능과 characteristic(특성)
ⅳ. efficacy 계층 모델(위계적 efficacy 모델)과 비교 광고의 efficacy
ⅴ. efficacy 계층 모델(상황 efficacy 모델)과 비교 광고의 efficacy
비교광고에 대한 우리들의 논의들
ⅰ. 제 1논의 - 비교광고의 소구과정에는 文化적 요인이 influence을 끼치는가?
ⅱ. 제 2논의 - 시장상황을 고려한 비교광고 전략(戰略) 은 어떻게 구상해야 하는가?
ⅲ. 제 3논의 - 제품관여도, 메시지의 characteristic(특성), 매체characteristic(특성)은 비교광고의 efficacy에 influence을 미치는가?
ⅳ. 제 4논의 - 정보의 사실성, 신뢰도가 비교광고의 efficacy에 미치는 influence은 무엇인가?
Ⅲ. 맺 음 말
요즘 포털업계가 떠들썩하다. 후발 업체가 1위 기업을 공격대상으로 삼아 자사 서비스의 우수성을 알리는 비교광고를 한 적은 있지만 1위 업체가 후발 업체를 겨냥한 것은 드문 일이기도 하다. 지난해에는 엠파스가 야후코리아를 상대로 비교광고를 했다가 공정위에 제소를 당하기도 했다. 최대 포털 업계인 yahoo와 엠파스, msn을 둘러싸고 ‘비교광고’를 통한 공방전이 한창이다. MS가 운영하는 포털 사이트 MSN (www.msn.co.kr)은 최근 지하철 2,3,4, 호선에 “니들 정말 이렇게 밖에 못 찾을래?”라는 문안이 들어간 광고(사진)을 내걸었다.
포털 업계뿐만이 아니라 주류, 자동차, 음료, 각종 기술-서비스 업계 등 광고에서 비교광고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라는 광고, 인티즌의 ’야후의 10배, 다음의 6배‘라는 광고 등 최근에는 아예 1,2위 업체를 모두 거론 업계 3위라는 이미지를 풍기는 광고도 등장했다. 하지만, 6월부터 법개정을 통해 비교광고에 대한 제재가 완화될 예정이며 이미 업계에서는 비교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의 인지도를 높이는 example(사례) 가 급증하고 있따
이렇게 비교광고가 늘어나는 상황에서 비교광고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나라 시장에서 비교광고를 사용하기 위한 efficacy를 알아보기로 하…(skip)
다. 공룡 기업 마이크로소프트(MS)도 후발 업체인 엠파스와 라이코스코리아를 상대로 비교광고를 처음 했다.
엠파스는 ‘야후에서도 못 찾으면 엠파스’라는 문안과 함께 장님 토끼를 등장시켜 직접적인 비교광고를 했다. 여기에 나오는 여기에 나오는 흰토끼와 검은 개는 누가봐도 엠파스와 라이코스코리아의 상징물임을 알 수 있따
이 광고는 MSN이 엠파스와 라이코스코리아보다 검색 기능이 우월함을 암시하고 있따 이 밖에도 깨비의 ‘Kebi 對 Daum`으로 신문 지면을 통해 공개도전, 과거 다음의 ’야후는 다음이 물리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