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컴퓨터-전자상거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30 04:25
본문
Download : 기업과 컴퓨터-전자상거래.doc
전자상거래제출용






전자상거래제출용 , 기업과 컴퓨터-전자상거래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Download : 기업과 컴퓨터-전자상거래.doc( 77 )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기업과 컴퓨터-전자상거래
I.서론
II.본론
1. 전자상거래의 definition
2. 전자상거래의 characteristic(특성)
3. 전자상거래의 목표(goal)
4. EC, CALS, ERP 구분
5. 전자상거래의 유형
6. 전자상거래 절차
7. 전자상거래와 지식기반경제
8. 외국의 전자상거래 추진 동향
9. 전자상거래 성공요인과 장애요인
III.結論
1. 전자상거래의 구현을 위한 제도 정비
2. 지식집약적 고용구조와 학습
3. 보편적 서비스 및 접근
2. 전자상거래의 characteristic(특성)
누리망 을 통한 전자상거래 비즈니스의 특징들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광범위하고 풍부한 잠재고객 확보
누리망 전자상거래를 통하여 머천트들은 쇼핑경험이 있는 일정 수준 이상의 잠재 고객을 지속적으로 무한하게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시간과 공간에 대한 한계가 없어지고 웹사이트들이 구성하고 있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확장성에 따라 비즈니스 범위를 무한하게 확장 시킬 수 있다
▶ 비용절감을 통한 가격경쟁력 확보
전자상거래는 머천트들로 하여금 특정 유형의 점포를 가지고 재고관리를 해야 하는 기존의 비즈니스 방식에서 여러 제조업체로부터 주문관리 시스템으로 바로 연결시켜 고객의 주문에 바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상품의 운송비, 점포유지비, 유통마진 등 유통비의 절감으로 가격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 유통구조의 효율성
공급자와 수요자 사이에 있는 기존 유통 구조상 중간 매체를 없앰으로써 수요자의 요구를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으며 구매자들의 정보를 관리하여 철저한 소비자관리가 이루어짐으로써 적극적 마케팅을 구사할 수 있다 쌍방향 마케팅이 가능…(생략(省略))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