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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의 길과 민주적 시장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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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19 1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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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대중 政府의 가장 인상적인 제3의 길 상표는 노사정위원회에 있지 않나 생각된다된다. 실제로 노사정 협력 모델은 아시아에서 오직 우리나라 만이 추구... , 제3의 길과 민주적 시장경제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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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러던 것이 국민의 정부가 들어서자 노사정위원회가 구조조정과 사회통합을 조화시키는 the gist적인 역할울 수행하기 처음 했던 것이다. 우리나라에서도 노사관계는 오랫동안 진정한 파트너십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었다. 또한 제2기 노사정위원회를 통하여 합의의 이행상황을 점검하고 겅제개혁, 노사관계, 사회보장을 다루는 소위와 금융, 공공부문, 부당노동 문제를 다루는 특위 활동을 통하여 협의를 계속했다. IMF 경제위기에 대한 국민적 대응을 반영하듯 노사정 3대 주체는 1998년 2월, 90개 항목의 history(역사) 적 대타협에 합의했다. 그 과정에서 정리(整理) 해고 문제를 둘러싸고 울산 현대자동차 파업 같은 진통이 있었고 금융부문 노동자들의 서울 명동성당의 시위 등이 있었지만, 그럼에도 노사정위원회를 통한 사회적 합의 도출은 노사 쌍방의 소모적 대립을 막고 사회안정을 이룩하는 데…(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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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대중 정부의 가장 인상적인 제3의 길 상표는 노사정위원회에 있지 않나 생각된다.

이에 관해 지난 1년 간의 경험은 고무적이다. 따라서 김대중 정부와 제3의 길의 관계를 살피려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노사정위원회의 역할에 관심을 가질 것이다. 실제로 노사정 협력 모델은 아시아에서 오직 우리나라 만이 추구...
김대중 정부의 가장 인상적인 제3의 길 상표는 노사정위원회에 있지 않나 생각된다 실제로 노사정 협력 모델은 아시아에서 오직 우리나라 만이 추구하고 있다아 유럽에서도 신자유주의 노선이 강력한 곳에서는 이 모델이 작동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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