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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언어지도 - 유아언어교육의 environment(환경) 구성원리와 균형적 접근방법, 총체적교육법 및 유아언어교육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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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3-09 0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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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유아의 특성(特性)과 발달 수준에 따라 적합한 접근법을 모색하고 통합적인 과정으로 접근하는 것이 타당할 것이다.



◦ 생활에서 듣기가 차지하는 비중은 다른 활동보다 많으며, 듣기는 의사 소통의 가장 기초가 되는 활동이다.

reference
다. 유아의 의사소통의 유형 및 목적은 언어 사용 여부에 따라 언어적 의사소통과 비언어적 의사소통으로 나뉘는데 사용하는 언어가 문자언어 혹은 음성언어이냐에 따라 음성 언어소통과 문자언어소통으로 구분된다.

4. 결과 적인 언어교육을 위한 environment(환경) 구성 전략(strategy)
2. 총체적 언어교육의 전략(strategy)
3. 읽기․쓰기에 관심 가지기
유아언어지도 ,유아언어교육의 환경구성원리,균형적 접근방법, 총체적교육법,유아언어교육 제언
Ⅰ. 서론 Ⅱ. 유아언어지도(유아언어교육)의 요소 1. 듣기 2. 말하기 3. 읽기․쓰기에 관심 가지기 Ⅲ. 유아언어지도(유아언어교육)의 환경구성원리 1. 물리적 환경 2. 지적 환경 3. 사회적․정서적 환경 4. 효과적인 언어교육을 위한 환경 구성 전략 Ⅳ. 유아언어지도(유아언어교육)의 균형적 접근방법 1. 배경 2. 특성 3. 기본 가정 4. 교수 방법 5. 지지하는 활동 Ⅴ. 유아언어지도(유아언어교육)의 총체적 교육법 1. 총체적 언어교육의 원리 2. 총체적 언어교육의 전략 Ⅵ.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3. 사회적․정서적 environment(환경)
1. 듣기
◦ 듣기는 듣는 상황과 내용에 따라 주의 깊게 듣기(attentive listening), 감상하며 듣기(appreciative listening), analysis적 듣기(analytic listening) 등으로 분류할 수 있따
◦ 듣기는 청각적 지각, 의미의 이해, 반응 등을 포함하는 인지적 사고 과정이 요구되는 활동으로 ‘청자의 머릿속에서 언어가 의미로 바뀌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따
Ⅱ. 유아언어지도(유아언어교육)의 요소

유아언어지도 - 유아언어교육의 environment(환경) 구성원리와 균형적 접근방법, 총체적교육법 및 유아언어교육 제언
유아는 이미 태내에서부터 의사소통 능력이 발달하기 스타트하며 성인과 밀접한 관계를 형성하고자 하는 욕구를 가지고 태어난다.
2. 말하기

1. 물리적 environment(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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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의 의사소통의 기본적인 활동으로는 소리와 의미의 ‘듣기’와 화자가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청자에게 음성언어로 표현하는 행위인 ‘말하기’가 있따 유아의 언어발달은 생리적, 신경적, 인지적, 사회, 정서 발달등과 상호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한 가지 theory 만으로는 설명(說明)할 수 없다. 의사소통 능력은 대화를 원활하게 이끄는 언어 사용 능력이며 유아들은 주변 성인으로부터의 직접적인 가르침보다는 다양한 상황에서 부모를 포함한 여러 사람들과의 직접적인 상호 작용과 경험을 통해서 배운다. 그리고 이는 언어를 전달하는 기능, 사회적 기능의 목적을 갖는다.

2. 지적 environment(환경)


설명
Ⅳ. 유아언어지도(유아언어교육)의 균형적 접근방법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총체적 언어교육의 원리


5. 지지하는 활동
순서


4. 교수 방법

Ⅰ. 서론
1. 듣기




3. 기본 가정
유아언어지도 - 유아언어교육의 환경구-3047_05_.jpg
Ⅴ. 유아언어지도(유아언어교육)의 총체적 교육법

Ⅲ. 유아언어지도(유아언어교육)의 environment(환경) 구성원리
Ⅵ. 結論 및 제언
Ⅱ. 유아언어지도(유아언어교육)의 요소

2. 속성

1. 배경


◦ 잘 들을 수 있기 위해서는 다양한 소리의 진동과 강도를 수용할 수 있는 청각적 능력을 가지고 있고, 동시에 소리를 듣고자 하는 목적이 분명하여 주의집중이 잘 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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