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대 1인 가구의 소비패턴과 HMR시장,구매의사결정,마케팅 전략(strategy)수립 및 시사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19 01:33
본문
Download : 2030대 1인 가구의 소비패턴과 HMR시장,구매의사결정,마케팅 전략수립 및 시사점.pptx
대,인,가구,소비패턴과,HMR시장,구매의사결정,마케팅,전략수립,시사점,경영경제,레포트






_SLIDE_1_
2030대 1인 가구
_SLIDE_2_
Contents
03. HMR 시장
02. 표적고객
소비패턴
04. 구매의사결정
05. marketing 전술 수립
01. 표적고객
선정이유
`
06. 시사점
_SLIDE_3_
선정이유 소비패턴 HMR시장 구매의사결정 marketing 전술수립 시사점
젊은 층 1인 가구가 거대 소비 집단으로 부상
2013년 현재 25%에 육박하는 1인 가구
전체 월수입 중 가처분 소득 비중이 1인가구가 32.9%로 3~4인 가구(17.2%)에 비해 두 배 가까이 높음
_SLIDE_4_
사회文化(culture) 적 原因
경제적 原因
선정이유 소비패턴 HMR시장 구매의사결정 marketing 전술수립 시사점
개인주의 확대
홀로 외롭게 사는 계층
독립적으로 생활하는 소비주체
소득증가
교육수준 향상
여성의 경제활동의 증가
초혼연령 상승
_SLIDE_5_
선정이유 소비패턴 HMR시장 구매의사결정 marketing 전술수립 시사점
자기지향(Self)
on-line (Online)
저가지향(Low Price)
편리성(One-stop)
_SLIDE_6_
선정이유 소비패턴 HMR시장 구매의사결정 marketing 전술수립 시사점
출처:대한 상공 회의소
_SLIDE_7_
선정이유 소비패턴 HMR시장 구매의사결정 marketing 전술수립 시사점
출처 -대한상공회의소
간편하고 편리하게 한 번에 해결하려는 원스톱(One-stop) 소비경향
1인 가구가 3∼4인 가구에 비해
간편식은 3배, 가formula품은 2배나 더 높은 이용률
_SLIDE_8_
선정이유 소비패턴 HMR시장 구매의사결정 marketing 전술수립 시사점
1인가구를 위해 개발되었으면 하는 상품/서비스
출처 - 대한상공회의소…(省略)
2030대 1인 가구의 소비패턴과 HMR시장,구매의사결정,마케팅 전략수립 및 시사점 , 2030대 1인 가구의 소비패턴과 HMR시장,구매의사결정,마케팅 전략수립 및 시사점경영경제레포트 , 대 인 가구 소비패턴과 HMR시장 구매의사결정 마케팅 전략수립 시사점
레포트/경영경제
2030대 1인 가구의 소비패턴과 HMR시장,구매의사결정,마케팅 전략(strategy)수립 및 시사점
설명
Download : 2030대 1인 가구의 소비패턴과 HMR시장,구매의사결정,마케팅 전략수립 및 시사점.pptx( 40 )
2030대 1인 가구의 소비패턴과 HMR시장,구매의사결정,마케팅 전략(strategy)수립 및 시사점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