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상주의(Impressionism)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4 22:24
본문
Download : 인상주의(Impressionism).hwp
비례와 원근법 등이 그것이다.화가가 포착하고자 하는 것이 바로 이 특수한 시각이며 이 시각은 빛에 의해 결정된다
인상주의자들은 순간적인 것을 재현하기 위해 빛을 필요로 했고, 자연으로 나가서 밝은 빛 아래에서 작품을 완성시켰다. 이것이 이른바 `지적 재구성`이며, 전통적인 회화는 이 방식을 따라왔었다.
그들은 또한 하루낮 동안 시시각각으로 change(변화)하는 한 장소의 여러 다양한 양상을 추적한 `연작`들을 제작하기까지 하였다. 후에 화실에서 완성될 것들이 아니라 그 자리에서 완성되는 작품들을 완성했으며,쉬자 않고 change(변화)하는 자연의 순간적인 인상을 포착하는 것이 문제였던 만큼 될 수 있는 한 신속히 작업했다. 빛으로 가득 찬 풍경에서 기존 화가들이 흰빛만 보았을 때 인상주의자들은 죽어버린 흰빛이 아니라 서로 엇갈리고 진동하는 수많은 빛과 프리즘의 분광들을 보았고, 기존 화가들이 입체를 나타내는 윤곽선만 보았을 때 인상주의자들은 생생하게 살아있는 불규칙한 빛의 반점들로 이루어진 선을 보았으며, 기존 화가들이 일정한 평면에 자리잡은 사물만을 느끼면서 그것을 데생화 하고자 했을 때 인상주의자들은 자잘한 색채와 반점으로 이루어진 원근법을 보았다.
인상주의자들은 그에 대하여 회화를 감각적으로 재구성했다. 그들은 비범한 시각적 감수성을 타고난 현대적 화가로서 여러 세기 동안 쌓인 많은 작품들을 잊고, 기존의 데생과 원근법, 채색법 등도 지워버린 후 옥외로 나갔다.
이것이 바로 지적 재…(skip)
다.인상주의에대하여[1]..
레포트/기타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인상주의의 유래(由來)와 배경, 아카데미와 인상주의에 대해서 說明(설명) 했습니다.인상주의에대하여[1].. , 인상주의(Impressionism)기타레포트 ,
Download : 인상주의(Impressionism).hwp( 13 )
3. 인상주의의 배경
1)내적배경
a. realistic spirit
인상주의 회화는 화가 자신의 인상, 말하자면 `외부대상이 감각기관에 작용함으로써 생긴,다소간 두드러진 效果(효과)`를 재현하고자 하는 것이다.
,기타,레포트
설명
순서
인상주의(Impressionism)
인상주의의 유래와 배경, 아카데미와 인상주의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b.감각적 재구성
사물을 그린다는 것은 대상을 합리적이고도 수학적인 방법에 따라 재구성함을 뜻한다.여기서 바로 이 화가 자신의 독특한 시각을 중시하는 것이 realistic spirit이다.즉,개인의 눈에 보이는 그대로를 그리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