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minar.co.kr [REPORT]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기오 > seminar4 | seminar.co.kr report

[REPORT]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기오 > seminar4

본문 바로가기

seminar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REPORT]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기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4 04:36

본문




Download : (방통대)장애아동.hwp





3) 정신지체아

Download : (방통대)장애아동.hwp( 94 )



2) 통합교육의 목적
6) 언어장애아



2.장애아동 통합교육의 당위성
2)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효능
1) 통합교육의 concept(개념)定義(정이)
Ⅰ.서론
2.장애아동 통합교육의 당위성
통합교육이 단지 장애아동에게만 효능적인 program은 아니다. 총신대학교 유아교육연구회, 『장애아 통합 교육에 관한 연구 보고서, -총신대학 부속 유치원 통합교육을 중심으로-』(서울: 총신대학부속유치원, 1995) p1~p19

이소현・박은혜, 『특수아동교육』(서울: 학지사, 1998) p38~p47, p289~p303, p365~p381



특수교육진흥법시행령 (1994) ()

특히 정상적인 사회통합이 장애인의 당연한 권리로 인정되고 장애아 보육의 궁극적인 목적으로 인식될 때 이것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고 할 수 있다. 유아들이 장애아동과 함께 교육을 받음으로써 일반아동들은 장애에 대해 일찍부터 마주 대하기 때문에 장애인에 대한 편견이 적을 것이다.
특수교육진흥법 (1994)

list_blank_.png,

서영숙 천혜정, 『통합교육을 위한 유아의 장애이해교육』(서울: 양서원, 2001 p15~p70
설명
4.장애아동 통합교육시 유치원 교사의 유의점
7) 학습장애아


1)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필요성


유아교육과 특수교육 방송통신대
박승희(1990)은 특수학급에 있는 일반아동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장애인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향상되고, 다른 사람에 대한 배려, 인간의 다른점에 대해 수용하는 마음이 더 증가하였다고 했다.
유아교육과 특수교육 방송통신대 / 신현기・변호걸・김호연・정인호・전병운・정해동・강영택・성수국・마주리・유재연, 『특수교육의 이해』(서울: 교육과학사, 2000) p271~p287
순서
참고자료(資料) 및 문헌
2)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효능

가소성이 아주 큰 초기 발달기인 유아기에 분리교육은 정신지체아라는 낙인을 찍는 결과이며, 발달 가능성을 최소화시키는 잘못을 저지르게 된다는 것이다.
1)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필요성
통합교육은 정상화원리를 가장 잘 표방할 수 있는 최상의 실천적 선택이 된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1.장애아동 통합교육의 이해


김삼섭, 『장애아 통합 교육』(서울: 양서원, 1996) p15~p22

경도의 지체 유아들은 중등도 및 중도 지체아동들과 달리, 신체, 체중, 운동능력, 협응능력, 시력, 청력 등 신체적 발달영역에서 정상의 범위에 속하며, 다만 인지기능, 언어능력, 適應(적응)행동 , 대인관계, 사회성숙도 등에서 1 - 2년 정도의 발달적 지체를 보일 뿐, 유아기의` 경도 지체아는 정상아와 적은 발달 차이를 갖고 있다고 했다. 그렇기 때문에 장애유아의 통합교육은 필수적으로 행하여야 하는 것이다. 순조로운 사

Ⅱ.본론


5.장애아동 통합교육의 향후 과제

4) 지체장애아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기오

통합교육을 통해 첫째는 장애아에 대한 사회적 태도를 긍정적으로 alteration(변화) 시킬 수 있으며, 둘째는 분리보육이 장애아에게 미칠 수 있는 부정적 영향을 막을 수 있다.

2) 청각장애아
5) 정서장애아(자폐아)
Ⅲ.結論
유아교육과 특수교육 방송통신대 / 신현기・변호걸・김호연・정인호・전병운・정해동・강영택・성수국・마주리・유재연, 『특수교육의 이해』(서울: 교육과학사, 2000) p271~p287 서영숙 천혜정, 『통합교육을 위한 유아의 장애이해교육』(서울: 양서원, 2001 p15~p70 총신대학교 유아교육연구회, 『장애아 통합 교육에 관한 연구 보고서, -총신대학 부속 유치원 통합교육을 중심으로-』(서울: 총신대학부속유치원, 1995) p1~p19 김삼섭, 『장애아 통합 교육』(서울: 양서원, 1996) p15~p22 이소현・박은혜, 『특수아동교육』(서울: 학지사, 1998) p38~p47, p289~p303, p365~p381 특수교육진흥법 (1994) 특수교육진흥법시행령 (1994) ()
1) 시각장애아
3.교사의 장애유형별 이해와 지도방법



유아교육은 과학 기초기능의 학습활동을 내용으로 하며, 주로 놀이 중심의 활동에 의존하기 때문에 학령기 이후의 아동이나 靑少年(청소년) 들처럼 인지 위주의 학습활동에 의한 부適應(적응) 등의 문제가 최소화 될 수 있다고 했다. 또한 자기보다 못하고 불편한 동료를 돌보는 습관을 키우게 되고 어떤식으로 도움을 주어야 하는지를 알 게 된다(김숙경, 1985). 요즘 같이 혼자 자라는 아이가 많은 때에 장애아와 함께 교육을 시킨다는 것은 아동의 정서적으로 매우 필요하다고 본다.
Total 18,328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emina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emina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