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minar.co.kr [요약정리] 청소년program 개발 및 평가 > seminar3 | seminar.co.kr report

[요약정리] 청소년program 개발 및 평가 > seminar3

본문 바로가기

seminar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요약정리] 청소년program 개발 및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06 18:25

본문




Download : [요약정리] 청소년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hwp




adolescent(청소년)지도의 전문성과 지속성을 확보하고 신장시키는 데는 적합…(skip)
[요약정리] 청소년program 개발 및 평가


방송통신대학 교재 `청소년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 요약`(예지각)의 주요내용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간단히 말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프로그램(program]) 이라고 할 수 있따
(2) 비구조화된 프로그램(program])
단순한 행사 진행표나 일정표를 말한다.
f. adolescent(청소년)들에게 課題 수행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할 기회를 제공하며, 특별한 생활課題를 위한 기술을 개발하는 수단으로 활용되기도 한다. 기관의 목적 및 goal(목표) 를 달성하기 위한 기본 수단으로 활용되고 성격이 뚜렷하며 활동내용이 명확하다.

레포트/인문사회
다.
g. adolescent(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활동을 통해 형성된 긍정적 관계를 기초로 금기나 수용된 규범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허용하기도 한다.
(2) 기관 수준의 프로그램(program])
adolescent(청소년) 단체나 시설 등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하는 사업적인 성격을 가진 프로그램(program]) 을 의미한다.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유아교육학]청소년프로그램개발 , [요약정리] 청소년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요약정리] 청소년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hwp( 38 )








[유아교육학]청소년program개발

[요약정리]%20청소년프로그램%20개발%20및%20평가_hwp_01.gif [요약정리]%20청소년프로그램%20개발%20및%20평가_hwp_02.gif [요약정리]%20청소년프로그램%20개발%20및%20평가_hwp_03.gif [요약정리]%20청소년프로그램%20개발%20및%20평가_hwp_04.gif [요약정리]%20청소년프로그램%20개발%20및%20평가_hwp_05.gif [요약정리]%20청소년프로그램%20개발%20및%20평가_hwp_06.gif


설명

방송통신대학 교재 `청소년program 개발 및 평가 - 요약`(예지각)의 주요내용을 정리한 reference(자료)입니다.(특징성, 구체성) ex. 해양adolescent(청소년)단의 해양 스포츠 활동, 걸스카웃의 가정생활교육 프로그램(program]) , 한국우주소년단의 실물모형제작활동 프로그램(program])
(3) adolescent(청소년)지도사 수준의 프로그램(program])
adolescent(청소년)지도 활동에서 지도자가 기관의 독자적인 프로그램(program]) 에 기초하여 한 단위의 활동을 전개하는데 필요한 구체적인 활동계획을 수립하는 것을 말한다.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1장. adolescent(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이해
1. adolescent(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의 槪念
2. adolescent(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의 유형
3. adolescent(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중요성
4. adolescent(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槪念
5.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성격과 characteristic(특성)

2장. adolescent(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theory
1. adolescent(청소년)프로그램(program]) 개발 theory 의 정의(定義)와 성격
2. adolescent(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개발 패러다임
3. adolescent(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접근방법

3장. adolescent(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통합 모형
1. adolescent(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원리
2. adolescent(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접근원리
3.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effect(영향) 요인
4.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통합 모형

4장. adolescent(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기획
1. adolescent(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기획의 槪念 및 특징
2. adolescent(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기획의 필요성(必要性)과 고려요인
3. adolescent(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기획자 역할과 능력
4. adolescent(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의 기획 과정

5장. adolescent(청소년)프로그램(program]) 요구analysis
1. 요구의 槪念
2. 요구analysis의 목적과 유형
3. 요구analysis의 기법
4. 요구analysis의 절차

6장. adolescent(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목적 및 goal(목표) 설정
1. 프로그램(program]) 목적 및 goal(목표) 의 이해
2. 프로그램(program]) 목적 설정과 진술
3. 활동goal(목표) 의 영역과 유형
4. 활동goal(목표) 진술의 방법

7장. adolescent(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의 설계
1. 프로그램(program]) 의 설계절차와 구성 요소
2. adolescent(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의 설계원리
3. 프로그램(program]) 설계의 구체적인 방법
4. 프로그램(program]) 설계상의 유의점

8장. adolescent(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마케팅과 홍보
1. adolescent(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마케팅의 개요
2. adolescent(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마케팅 strategy의 내용
3. adolescent(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마케팅 혼합요소의 종류와 지향점
4. adolescent(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의 홍보

9장. adolescent(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실행 및 운영
1. adolescent(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실행의 기본 이미
2. 준비단계에서의 adolescent(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실행 strategy
3. 실시단계에서의 adolescent(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실행 strategy
4. 요점단계에서의 adolescent(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실행 strategy

10장. adolescent(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평가
1. adolescent(청소년)지도 프로그램(program]) 평가의 槪念
2. adolescent(청소년)지도 프로그램(program]) 평가의 기능과 원리
3. adolescent(청소년)지도 프로그램(program]) 평가의 기준 및 모형
4. adolescent(청소년)지도 프로그램(program]) 평가자의 능력과 역할
5. adolescent(청소년)지도 프로그램(program]) 평가의 절차

11장. adolescent(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실제
1. adolescent(청소년)활동 프로그램(program]) 의 개발
2. adolescent(청소년)보호 프로그램(program]) 의 개발

d. adolescent(청소년)들의 의사 및 사회의 가치와 규범을 alteration(변화) , 유지시키고 집단 성원의 흥미와 요구를 충족시킨다.

2. adolescent(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의 유형

1) 프로그램(program]) 의 개발 주체에 따른 분류
(1) 국가 및 사회적 수준의 프로그램(program])
국가가 adolescent(청소년)지도의 활성화를 위해 정책적으로 개발, 보급하는 프로그램(program]) 을 말함. 중앙집권적, 획일적, 보편적 성격을 지닌다. 연관분야 공부하시는데 아무쪼록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ex.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program]) , 무인도 탐사프로그램(program])

2) 프로그램(program]) 의 구조화 정도에 따른 분류
(1) 구조화된 프로그램(program])
프로그램(program]) 의 목적 및 goal(목표) 가 분명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내용 및 경험이 적절하게 선정· 조직되어 있으며 지도방법과 절차, 매체 등이 합리적으로 계획되어 있고, 평가 strategy과 피드백 과정까지도 명확하게 제시되어 있는 것을 말한다.
e. adolescent(청소년)들 사이의 상호작용을 촉진시키며 정서적 긴장 및 갈등의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연관분야 공부하시는데 아무쪼록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Total 18,195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emina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emina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