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 마르셀 뒤샹예술의 특성연구와 작품분석을 통한 현대예술의 고찰 - 다다이즘을 통한 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22 12:09
본문
Download : (레포트)_마르셀_뒤샹예술의_특성연구와_작품분석을_통한_현대예술의_고찰_-_다다이즘을_통한_의.hwp
뒤샹의 반 예술성과 레디메이드의 작품 활동들의 다양한 행동양식과 표현방식은 표현의 확장과 타블…(투비컨티뉴드 )
설명
(레포트) 마르셀 뒤샹예술의 특성연구와 작품분석을 통한 현대예술의 고찰 - 다다이즘을 통한 의
고찰한 레포트로 목차와 내용구성이 잘 되어 있어서 교수님에게
_%EB%A7%88%EB%A5%B4%EC%85%80_%EB%92%A4%EC%83%B9%EC%98%88%EC%88%A0%EC%9D%98_%ED%8A%B9%EC%84%B1%EC%97%B0%EA%B5%AC%EC%99%80_%EC%9E%91%ED%92%88%EB%B6%84%EC%84%9D%EC%9D%84_%ED%86%B5%ED%95%9C_%ED%98%84%EB%8C%80%EC%98%88%EC%88%A0%EC%9D%98_%EA%B3%A0%EC%B0%B0_-_%EB%8B%A4%EB%8B%A4%EC%9D%B4%EC%A6%98%EC%9D%84_%ED%86%B5%ED%95%9C_%EC%9D%98_hwp_01.gif)
_%EB%A7%88%EB%A5%B4%EC%85%80_%EB%92%A4%EC%83%B9%EC%98%88%EC%88%A0%EC%9D%98_%ED%8A%B9%EC%84%B1%EC%97%B0%EA%B5%AC%EC%99%80_%EC%9E%91%ED%92%88%EB%B6%84%EC%84%9D%EC%9D%84_%ED%86%B5%ED%95%9C_%ED%98%84%EB%8C%80%EC%98%88%EC%88%A0%EC%9D%98_%EA%B3%A0%EC%B0%B0_-_%EB%8B%A4%EB%8B%A4%EC%9D%B4%EC%A6%98%EC%9D%84_%ED%86%B5%ED%95%9C_%EC%9D%98_hwp_02.gif)
_%EB%A7%88%EB%A5%B4%EC%85%80_%EB%92%A4%EC%83%B9%EC%98%88%EC%88%A0%EC%9D%98_%ED%8A%B9%EC%84%B1%EC%97%B0%EA%B5%AC%EC%99%80_%EC%9E%91%ED%92%88%EB%B6%84%EC%84%9D%EC%9D%84_%ED%86%B5%ED%95%9C_%ED%98%84%EB%8C%80%EC%98%88%EC%88%A0%EC%9D%98_%EA%B3%A0%EC%B0%B0_-_%EB%8B%A4%EB%8B%A4%EC%9D%B4%EC%A6%98%EC%9D%84_%ED%86%B5%ED%95%9C_%EC%9D%98_hwp_03.gif)
_%EB%A7%88%EB%A5%B4%EC%85%80_%EB%92%A4%EC%83%B9%EC%98%88%EC%88%A0%EC%9D%98_%ED%8A%B9%EC%84%B1%EC%97%B0%EA%B5%AC%EC%99%80_%EC%9E%91%ED%92%88%EB%B6%84%EC%84%9D%EC%9D%84_%ED%86%B5%ED%95%9C_%ED%98%84%EB%8C%80%EC%98%88%EC%88%A0%EC%9D%98_%EA%B3%A0%EC%B0%B0_-_%EB%8B%A4%EB%8B%A4%EC%9D%B4%EC%A6%98%EC%9D%84_%ED%86%B5%ED%95%9C_%EC%9D%98_hwp_04.gif)
_%EB%A7%88%EB%A5%B4%EC%85%80_%EB%92%A4%EC%83%B9%EC%98%88%EC%88%A0%EC%9D%98_%ED%8A%B9%EC%84%B1%EC%97%B0%EA%B5%AC%EC%99%80_%EC%9E%91%ED%92%88%EB%B6%84%EC%84%9D%EC%9D%84_%ED%86%B5%ED%95%9C_%ED%98%84%EB%8C%80%EC%98%88%EC%88%A0%EC%9D%98_%EA%B3%A0%EC%B0%B0_-_%EB%8B%A4%EB%8B%A4%EC%9D%B4%EC%A6%98%EC%9D%84_%ED%86%B5%ED%95%9C_%EC%9D%98_hwp_05.gif)
_%EB%A7%88%EB%A5%B4%EC%85%80_%EB%92%A4%EC%83%B9%EC%98%88%EC%88%A0%EC%9D%98_%ED%8A%B9%EC%84%B1%EC%97%B0%EA%B5%AC%EC%99%80_%EC%9E%91%ED%92%88%EB%B6%84%EC%84%9D%EC%9D%84_%ED%86%B5%ED%95%9C_%ED%98%84%EB%8C%80%EC%98%88%EC%88%A0%EC%9D%98_%EA%B3%A0%EC%B0%B0_-_%EB%8B%A4%EB%8B%A4%EC%9D%B4%EC%A6%98%EC%9D%84_%ED%86%B5%ED%95%9C_%EC%9D%98_hwp_06.gif)
다. 이에 따라 인간의 사고는 과학적 증명으로 성립되었고, 이러한 실증적 태도는 자연적으로 인간의 이성을 감성보다 우위에 놓게 되어 있으며, 모든 것은 합리적인 것이어야만 인정받게 되었다.
순서
Download : (레포트)_마르셀_뒤샹예술의_특성연구와_작품분석을_통한_현대예술의_고찰_-_다다이즘을_통한_의.hwp( 41 )
마르셀 뒤샹 예술의 특성연구를 비롯한 작품분석을 통하여 현대예술을
(레포트)_마르셀_뒤샹예술의_특성연구와_작품분석을_통한_현대예술의_고찰_-_다다이즘을_통한_의,예체능,레포트
마르셀 뒤샹 예술의 특성연구를 비롯한 작품분석을 통하여 현대예술을고찰한 레포트로 목차와 내용구성이 잘 되어 있어서 교수님에게A+받았던 레포트이기도 합니다. , (레포트) 마르셀 뒤샹예술의 특성연구와 작품분석을 통한 현대예술의 고찰 - 다다이즘을 통한 의예체능레포트 , (레포트)_마르셀_뒤샹예술의_특성연구와_작품분석을_통한_현대예술의_고찰_-_다다이즘을_통한_의
레포트/예체능
I. 서론
1. 연구 목적.......................................................1 ~ 2
2. 연구 내용.......................................................2
3. 연구 범위 및 전개 방향..........................................2
II. 마르셀 뒤샹의 예술관 형성배경
1. 다다이즘(Dadaism) 형성의 배경.................................3~4
2. 다다이즘의 반 예술성과 우연성 및 의의..........................4~6
3. 반 예술성 다다의 분류..........................................6~11
III. 마르셀 뒤샹의 반 예술적 세계 연구
1. 마르셀 뒤샹의 반 예술정신(Anti-Art Spirit)....................11~12
2. 반 예술로서의 레디메이드(Ready-made)..........................13~15
3. 로즈 셀라비(Rrose selavy) - ‘에로즈 , 그것이 人生(인생)이다 .....15~16
IV. 마르셀 뒤샹의 작품 分析
1. 뒤샹의 생애...................................................16
2. 뒤샹의 작품 세계..............................................17~20
V. 현대미술에 끼친 influence(영향)
1. 초현실주의에 끼친 influence(영향).........................................20~23
2. 추상표현주의에 끼친 influence(영향).......................................23~24
3. 누보레알리슴에 끼친 influence(영향).......................................24~25
4. 定義(정의) 미술과 미니멀리즘에 끼친 influence(영향)...
I. 서론
이 보고서는 마르셀 뒤샹의 반 예술정신 및 레디메이드에 관한 연구와 뒤샹의 표현 방식 및 influence(영향) 받은 미술사조들을 instance(사례)로 한 현대미술사적 관점으로 위치를 파악하여 현대미술에 끼친 influence(영향)을 고찰해보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20세기 이후의 사회는 혼란한 사회적 상황을 거치면서 급격한 발전을 하였고, 특히 과학 분야의 발전이 눈에 띄게 증가 한다.A+받았던 레포트이기도 합니다. 또한 그의 데카르트적 회의를 바탕으로 한 허무주의적 현실 부정적 사고는 현실의 부정으로 끝난 것이 아니라 바람직한 현실 제시를 하고 있다는 점에서 그의 반 예술은 좀 더 큰 차원의 본질 추구하였다. 이러한 시기에 다다이즘이 태동하고 다다이스트 마르셀 뒤샹은 그 선구자로서 반 예술적인 감성을 앞세워 조형적이고 창조적인 표현에 있어서 전통적인 방법을 파괴하고 오브제의 한 형태인 레디메이드 定義(정의) 전개를 통해 조형 예술의 표현영역을 확대시키며, 우연적 방법에 의해 발견된 것도 작품으로 환원될 수 있다는 견해를 취하고 있다 반 예술적이고 우연적인 것들의 표현방법으로 수용하고 있으며, 단순히 반항운동만이 아닌, 새로운 예술창조의 가능성을 탐구 하려는 전체적인 경험으로서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마르셀 뒤샹은 급변하는 산업사회를 혐오했으나 예술자체를 부정하는 반 예술이 아닌 개성과 창조를 신성시하는 근대적 예술관의 반항으로서의 반 예술을 표현했다. 이러한 점에서 볼 때 전통적인 의미의 작업 대신에 정신활동을 중요시하여 새로운 미술定義(정의) 의 길을 열어 놓았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
그는 자신의 작품을 통해 보여주었듯이 전형적인 시각미술의 세계에 비판했고 그 비판을 통해 삶과 예술 간의 변증법적 갈등의 문제를 해결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