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minar.co.kr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유아교육과 4학년 영유아호로그램개발과평가 공통] 구성주의 theory(이론)과 문화맥락주의 theory(이론)의 배경, 기본전제, 대표적 theory(이론)가의 주장을 intro 하고 두 theory(이론)을 비교・고찰하여 유사점과 차 > seminar3 | seminar.co.kr report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유아교육과 4학년 영유아호로그램개발과평가 공통] 구성주의 theory(이론)과 문화맥락주의 theory(이론)의 배경, 기본전제, 대표적 theory(이론)가의 주장을 intro 하고 두 theory(이론)을 비교・고찰하여 유사점과 차 > seminar3

본문 바로가기

seminar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유아교육과 4학년 영유아호로그램개발과평가 공통] 구성주의 theo…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13 02:27

본문




Download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영유아프로.hwp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유아교육과 4학년 영유아호로그램개발과평가 공통] 구성주의 theory(이론)과 문화맥락주의 theory(이론)의 배경, 기본전제, 대표적 theory(이론)가의 주장을 intro 하고 두 theory(이론)을 비교・고찰하여 유사점과 차이점을 논한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과제입니다. 그러므로 구성주의에서는 인간의 능동적인 존재가치를 존중해 주고 있다아 구성주의는 1960년대 이후 인지발달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럽에 살고 있던 피아제가 미국인에 의해 발견되었고, 러시아의 비고스키는 영유아의 발달과 학습에 있어서 피아제가 고려하지 못했던 사회적 맥락을 첨가하였기 때문에 37세에 요절하였음에도 1990년대 이후 매우 깊은 관심을 얻고 있다아 특히 피아제와 비고스키의 theory 은 영유아의 보육에 지대한 influence을 주었는데, 피아제는 개인과 물리적인 사물과 상호작용을 통한 능동적·직접적인 활동을 통한 인지구조에 관심을 두고 있으며, 지식 구성의 주요 요인을 개개인의 내면적 인지작용으로 보는 반면에 비고스키는 變化(변화)의 뿌리는 인간 자체 내에 있지만 환경과의 상호작용으로 발달한다는 입장으로 사회적·culture적 상호작용을 통해서 내면적 발달을 이룬다고 보았다.
1) 유사점


(2) 브루너의 인지발달theory

(3) 교사의 역할
레포트 > 교육계열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영유아프로-2372_05_.jpg

근대성으로 지칭되는 모더니즘은 이성의 힘을 빌어 합리성, 보편성, 객관성을 추구함으로써 중세적 전통을 부정하고자 하였다.

1) 구성주의의 槪念
(2) 교육목적 및 내용
Ⅱ. 본론
(1) 모든 아동은 사회적 맥락 속에서 성장
5) 구성주의 영유아교육program : 하이스코프 program

Download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영유아프로.hwp( 99 )


1) 구성주의의 槪念
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따라서 다양한 아동중심의 경험과 교사 또는 또래와의 계속적인 상호 작용이 학습과 발달에 필수적이라고 주장하며 지식 구성에 있어서 영유아의 주체적 역할을 강조한다. 인간을 환경으로부터 얻은 정보에 따라 행동함으로써 자신의 주변 세계를 이해해 나가는 존재로 간주하고 이러한 과정에서 계속적인 인지의 재구조화가 이루어진다고 본다. 즉, 영유아의 발달은 유전 또는 환경 중에 어느 하나의 절대적인 influence을 받는 것이 아니고 이들이 상호작용함으로써 이루어진다고 주장한다.
(1) theory 적 배경

4) 구성주의 theory 가
5) culture맥락주의 theory 영유아교육program : 레지오 에밀리아 program
참고reference(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다시 말하면, 구성주의 입장에서 지식의 형성은 누구에 의해 주입식으로 전달되는 사실의 축적이 아니라 영유아 자신이 스스로 경험함으로써 발견하고 이러한 새로운 발견이 머리속에 이미 지니고 있는 지식과 통합되는 과정을 말한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영유아는 능동적인 학습의 구성자로서 자신의 경험에 대한 반성(reflection)을 통하여 정신적으로 지식을 구성한다.


(1) 피아제의 인지발달theory


3. 구성주의 theory 과 culture맥락주의 theory 의 비교
1. 구성주의 theory
4) culture맥락주의 theory 가
2) culture맥락주의 theory 의 배경
2) 차이점

3) 구성주의의 기본전제
다양한 reference(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2) 지식 구성에 있어서 아동의 주체적 역할
(1) 비고츠키의 사회culture적 theory

2) 구성주의의 배경
(3) 교사의 역할
구성주의는 인간이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지식을 스스로 구성해 가는 것을 의미한다.
순서
Ⅱ. 본론
<참고한 문헌 >
1) culture맥락주의 theory 의 槪念
설명
(1) theory 적 배경



2) 구성주의의 배경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 교육목적 및 내용

(1) 아동발달에 대한 상호작용주의 관점

성주의 이론, 문화맥락주의 이론, 기본전제, 대표적 이론가, 구성주의와 문화맥락주의 비교,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 평가, 유아교육과, 방통대


3) culture맥락주의 theory 의 기본전제
<목 차>
(2) 성인과의 상호작용이 중요
1. 구성주의 theory


(2) 브론펜브레너의 맥락속의 발달
2. culture맥락주의 theory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유아교육과 4학년 영유아호로그램개발과평가 공통] 구성주의 theory(이론)과 문화맥락주의 theory(이론)의 배경, 기본전제, 대표적 theory(이론)가의 주장을 intro 하고 두 theory(이론)을 비교・고찰하여 유사점과 차

Ⅰ. 서론
Ⅲ. 結論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공통] 구성주의 이론과 문화맥락주의 이론의 배경, 기본전제, 대표적 이론가의 주장을 소개하고 두 이론을 비교・고찰하여 유사점과 차이점을 논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Total 18,195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emina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emina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