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 [컴퓨터공학]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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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10-07 2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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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초창기이기는 하지만 가상현실 기술이 적용된 멀티미디어 콘텐츠, 게임, 영화, 교육/훈련 시뮬레이터 등이 출현하였고 곧 경제, 사회 및 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인류 사회에 지대한 영향을 주고 막대한 부가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아직 초창기이기는 하지만 가상현실 기술이 적용된 멀티미디어 콘텐츠, 게임, 영화, 교육/훈련 시뮬레이터 등이 출현하였고 곧 경제, 사회 및 文化(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인류 사회에 지대한 影響(영향)을 주고 막대한 부가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展望되고 있따
5) 국외 (Foreign) 가상현실치료
2)오락
2) 의료 VR시스템의 개요
6) 증강(Augmented type) 가상현실
다.
1) 산업
순서
3) 몰입형(Immersion type) 가상현실
4) 국내 (Domestic) 가상현실치료
4)훈련 시뮬레이터
서론
5) 원격조작(Telepresence) 가상현실
참고 교재
본론
레포트 > 공학,기술계열
1. 가상현실의 정의
6. 의료분야 국내외 적용 example(사례)





[컴퓨터공학]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
1) 데스크톱(Desktop) 가상현실
결론
2) 투사형(Projected type) 가상현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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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가상현실 기술 concept(개념) 및 요소
고찰 / 가상현실 시장상황 및 전망
설명
2. 가상현실의 concept(개념)적 모델
3)WWW 응용
1) 가상현실치료(Virtual Reality Therapy, VRT)의 concept(개념)
3) 의료 시스템의 구성요소들
3. 가상현실의 분류
4) CAVE(Computer-Assisted Virtual Environment)
5. 가상현실 활용(적용)
컴퓨터공학, 가상현실, Virtual Reality
가상현실 기술은 산업, 교육/훈련, 오락 등 인간이 활동하는 모든 분야에 응용 가능한 주요기술이며 적용되는 응용시스템의 규모나 내용에 따라 다양한 형태와 방법으로 개발되기 때문에 매우 복잡한 기술로 인식되고 있으나 현 멀티미디어 정보사회의 발전적인 모습인 실감 정보화 사회 실현을 위해 반드시 구축되어야 할 기반 기술이다.가상현실 기술은 산업, 교육/훈련, 오락 등 인간이 활동하는 모든 분야에 응용 가능한 주요기술이며 적용되는 응용시스템의 규모나 내용에 따라 다양한 형태와 방법으로 개발되기 때문에 매우 복잡한 기술로 인식되고 있으나 현 멀티미디어 정보사회의 발전적인 모습인 실감 정보화 사회 실현을 위해 반드시 구축되어야 할 기반 기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