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드너의 다중지능 理論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25 00:54
본문
Download : 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hwp
순서




가드너는 학교 수업과 관련된 인지적 과정에 초점을 둔 기존의 지능 정이 을 비판하면서 다중지능이라는 새로운 접근을 시도하였다. 이 지능이 뛰어난 사람은 음에 민감하고, 언어적 형태의 소리뿐 아니라 비언어적 소리에도 예민하므로(발자국 소리만으로 누구인지 앎) 청가-진동적인 지능이라고도 한다.설명
① 음악적 지능은 음악적 표현 형식을 지각(음악 애호가). 변별(음악비평가). 변형(작곡가). 표현하는(연주자) 능력을 말한다. 다중지능 理論의 기본 가정은 지능은 일반 지능과 같은 단일한 능력이 아니라 다수의 능력이 인간의 지능을 구성하고 있으며, 이러한 능력들의 상대적 중요성은 동일하다는 것이다.
<가드너의 다중지능 理論>
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
Download : 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hwp( 94 )
<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 학교 성적이나 지능검사는 주로 언어, 논리.수학적 지능을 측정하기 때문에 IQ가 높다고 해서 모든 지능이 뛰어난 것은 아니다. 다중지능 이론의 기본 가정은 지능은 일반 지능과 같은 단일한 능력이 아니라 다수의 능력이 인간의 지능을 구성하고 있으며, 이러한 능력들의 상대적 중요성은 동일하다는 것이다. 가드너는 학교 수업과 관련된 인지적 과정에 초점을 둔 기존의 지능 개념을 비판하면서 다중지능이라는 새로운 접근을 시도하였다. 이 지능이 뛰어난 사람은 음에 민감하고, 언어적 형태의 소리뿐 아니라 비언어적 소리에도 예민하므로(발자국 소리만으로 누구인지 앎) 청가-진동적인 지능이라고도 한다. 그가 제안한 8가지 다중지능을 간단히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그가 제안한 8가지 다중지능을 간단히 introduction하면 다음과 같다.
<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理論)>
학교 성적이나 지능검사는 주로 언어, 논리.수학적 지능을 측정(測定) 하기 때문에 IQ가 높다고 해서 모든 지능이 뛰어난 것은 아니다.
① 음악적 지능은 음악적 표현 형식을 지각(음악 애호가). 변별(음악비평가). 변형(작곡가). 표현하는(연주자) 능력을 말한다. 그가 제안한 8가지 다중지능을 간단히 紹介하면 다음과 같다. 이 지능이 뛰어난 사람은 음에 민감하고, 언어적 형태의 소리뿐 아니라 비언어적 소리에도 예민하므로(발자국 소리만으로 누구인지 앎) 청가-진동적인 지능이라고도 한다. .
가드너의 다중지능 理論
다.
학교 성적이나 지능검사는 주로 언어, 논리.수학적 지능을 측정(measurement)하기 때문에 IQ가 높다고 해서 모든 지능이 뛰어난 것은 아닐것이다. 다중지능 이론(理論)의 기본 가정은 지능은 일반 지능과 같은 단일한 능력이 아니라 다수의 능력이 인간의 지능을 구성하고 있으며, 이러한 능력들의 상대적 중요성은 동일하다는 것이다. ① 음악적 지능은 음악적 표현 형식을 지각(음악 애호가). 변별(음악비평가). 변형(작곡가). 표현하는(연주자) 능력을 말한다.
레포트 > 기타
가드너는 학교 수업과 관련된 인지적 과정에 초점을 둔 기존의 지능 concept(개념)을 비판하면서 다중지능이라는 새로운 접근을 시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