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교육심리학 요약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03 10:31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 요약보고서.hwp
또한 현재의 교육은 교사가 학생을 가르치는 수동적인 과거의 교육과는 달리, 학생 스스로 배우는 능동적인 교육concept(개념)으로 變化하였다. 이 책은 다른 교육심리학과 discrimination화된 몇 가지 특징이 있다 …(To be continued )
Ⅰ부 인간의 발달, 제 1장 아동발달, 제 2장 발달이론(理論), 제 3장 연령별 발달 속성 과 발달 장애, , Ⅱ부 학습과 인지, 제 4장 학습, 제 5장 인지 , 제 6장 학습과 인지의 실제, , Ⅲ부 심리검사 및 상담, 제 7장 심리검사, 제 8장 생활지도와 상담, 제 9장 상담의 실제 (1), 제 10장 상담의 실제 (2), filesize : 109K






Ⅰ부 인간의 발달, 제 1장 아동발달, 제 2장 발달이론, 제 3장 연령별 발달 특성과 발달 장애, , Ⅱ부 학습과 인지, 제 4장 학습, 제 5장 인지 , 제 6장 학습과 인지의 실제, , Ⅲ부 심리검사 및 상담, 제 7장 심리검사, 제 8장 생활지도와 상담, 제 9장 상담의 실제 (1), 제 10장 상담의 실제 (2), FileSize : 109K , [교육심리학] 교육심리학 요약보고서사범교육레포트 , 학습과 인지 심리검사 생활지도와 상담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Download : 교육심리학 요약보고서.hwp( 92 )
순서
다.
학습과,인지,심리검사,생활지도와,상담,사범교육,레포트
[교육심리학] 교육심리학 요약보고서
Ⅰ부 인간의 발달
제 1장 아동발달
제 2장 발달theory
제 3장 연령별 발달 특성(特性)과 발달 장애
Ⅱ부 학습과 인지
제 4장 학습
제 5장 인지
제 6장 학습과 인지의 실제
Ⅲ부 심리검사 및 상담
제 7장 심리검사
제 8장 생활지도와 상담
제 9장 상담의 실제 (1)
제 10장 상담의 실제 (2)
오늘날의 시대는 정보화 사회이며 평생교육 시대이다. 제 Ⅰ부 인간발달에서는 발달원리, 발달theory , 연령별 발달특성(特性)과 발달 장애를 다루었으며, 제 Ⅱ부 학습과 인지에서는 행동주의 학습theory , 인지주의 학습theory , 학습과 인지의 실제를 다루었으며, 제 Ⅲ부 검사와 상담에서는 심리검사, 생활지도와 상담, 상담의 실제를 구체적으로 introduce하였다. 그에 따라 교육의 내용과 방식도 획기적으로 변했다. 이 책은 학습자에 대한 이해와 관련된 theory 과 실제를 introduce한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