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경영의 기능과 주체 및 영역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2-07 06:01
본문
Download : [경영학] 경영의 기능과 주체 및 영.hwp
기업은 인간이 일정한 사회적 관계 속에서 재화와 용역을 생산하고 유통시키기 위한 조직체이다.
그러나 경제활동을 일정한 사회적 관계 속에서 어느 단위조직체가 담당할 경우, 그 조직체는 어떤 통일적인 의사에 따라 운영되는 기능이 확립되지 않으면 안 된다.
생산 ․ 유통의 단위조직체의 규모가 확대되고 그 활동이 다양하게 됨에 따라 경영의 기능은 점점 중요하게 되므로 단일 경영주체의 정신적 ․ 육체적 능력만으로는 담당할 수 없게 된다.
Download : [경영학] 경영의 기능과 주체 및 영.hwp( 25 )
... 이하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념정의,특징특성,종류유형
그것을 경영이나 관리라고 한다.
[경영학] 경영의 기능과 주체 및 영역 核心 내용만을 간략하게 요점/요점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관점에서 본다면 각 경영자원은 경영관리 가운데 소위 부문관리의
[경영학] 경영의 기능과 주체 및 영역의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요점한 레포트(report) 자료입니다. 여기서 경영과 관리는 동의어로 사용되기도 하고, 관리를 경영의 하위槪念으로 쓰기도 한다.
I. 경영의 기능과 주체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경영학] 경영의 기능과 주체 및 영-9215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09/%5B%EA%B2%BD%EC%98%81%ED%95%99%5D%20%EA%B2%BD%EC%98%81%EC%9D%98%20%EA%B8%B0%EB%8A%A5%EA%B3%BC%20%EC%A3%BC%EC%B2%B4%20%EB%B0%8F%20%EC%98%81-9215_01_.jpg)
![[경영학] 경영의 기능과 주체 및 영-9215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09/%5B%EA%B2%BD%EC%98%81%ED%95%99%5D%20%EA%B2%BD%EC%98%81%EC%9D%98%20%EA%B8%B0%EB%8A%A5%EA%B3%BC%20%EC%A3%BC%EC%B2%B4%20%EB%B0%8F%20%EC%98%81-9215_02_.jpg)
![[경영학] 경영의 기능과 주체 및 영-9215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09/%5B%EA%B2%BD%EC%98%81%ED%95%99%5D%20%EA%B2%BD%EC%98%81%EC%9D%98%20%EA%B8%B0%EB%8A%A5%EA%B3%BC%20%EC%A3%BC%EC%B2%B4%20%EB%B0%8F%20%EC%98%81-9215_03_.jpg)
[경영학] 경영의 기능과 주체 및 영역
순서
II. 경영의 영역
인간이 혼자 자연에 작용하여 물적 재화를 생산하여, 그것을 자기 혼자 소비해 갈 때에는 그러한 개인의 행동은 그 개인에 관한 것이기 때문에 계획의 수립이나 집행, 결과 등에 대한 평가는 자기로서 끝나게 된다. <[경영학] 경영의 기능과 주체 및 영역>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경영학] 경영의 기능과 주체 및 영역>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資料タイトル(제목) : [경영학] 경영의 기능과 주체 및 영역
설명
[경영학] 경영의 기능과 주체 및 영역에 대한 레포트 資料입니다.[경영학] 경영의 기능과 주체 및 영역
그러므로 경영주체가하나의 조직을 구성한다. 그것은 마치 단독 바이올린 연주자는 자기 자신을 지휘하지만, 오케스트라는 특별한 지휘자를 필요로 하는 것과 같다. 이 경영조직체는 본래 자본가로 구성되는 것이 보통이나, 기업규모가 대형화되고 기업의 소유와 경영이 분리됨에 따라 자본가의 의사를 대리하여 그 업무를 대행하는 관계가 일반화되는데, 이른바 전문경영자의 출현이다.
경영체의 활동이 특정의(定義) 재화와 용역의 생산과 배분에 있다고 하면,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자금, 물자, 인재, 정보, 기술 등 경영에 필요한 자원을 어떻게 최적하게 배분 ․ 관리하느냐 하는 것이 경영관리의 중심이 된다.
이와 같이 생산 ․ 유통의 단위조직체를 통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자주화된 기능이 필요하다. 경영의 기능은 특정 인격이 담당하는 것이 보통인데, 그 담당자를 경영주체라고 한다. 그렇지 않으면 생산 ․ 유통의 단위조직체는 유지 ․ 존속될 수 없게 된다.
자료제목 : [경영학] 경영의 기능과 주체 및 영역 [경영학] 경영의 기능과 주체 및 영역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자료명 : [경영학] 경영의 기능과 주체 및 영역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