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6시그마 instance(사례)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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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2-04 1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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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고객의 소리를 analysis한다. 이로써 사후관리 체계 기반을 구축한다. Bottom-Up 접근법은 각 부서의 시급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goal)로 하며, 현장에서 느끼는 이슈 및 단순…(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다.
여기 마스터플랜 수립 시 프로젝트 선정은 Bottom-Up 접근법과 Top-Down방식으로 한다. 임원선정 후 최종 확종이 되면 그에 대한 성과를 보상하고 벨트인증을 하도록 기획한다. Bottom-Up은 부서의 strategy과제課題와 핵심 성과 지표 사이의 상관관계를 analysis하여 부서 차원의 핵심 improvement(개선)영역인 Big Y를 선정하고, strategy적 Big Y를 Issue Tree를 사용하여 analysis한다. MB와 식스시그마를 연계한다.
순서
KT 6시그마의 내용과 비젼 등 KT 6시그마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분석한 리포트입니다.
-참고
GB( 그린벨트)란 일종의 식스시그마 자격증으로, BB(블랙벨트)와 MBB(마스터블랙벨트)의 하부 단계. 블랙벨트는 과제課題수행의 과제課題리더(Full Time)로 식스시그마 기법을 능숙하게 활용할 수 있는 사람이고, 그린벨트란 과제課題수행의 과제課題리더로, 업무improvement(개선) 과제課題수행 또는 BB과제課題 팀원으로 활동하는 improvement(개선) 실천가다. 전사확산과 모니터링 등으로 analysis한 후 피드백과정을 실행한다.
3 차 웨이브까지의 목표(goal)가 밑으로 부터의 혁신이었다면, 올 해부터 본격화되는 4차 운동은 사업부서별로 금년도 경영strategy을 전국 지사 등 하부 조직과 연계하는 위로부터의 혁신이 핵심이다.
② change(변화)관리: 교육 및 교재개발 후 change(변화)관리에 대한 실행strategy을 세운다. KT , KT 6시그마 사례분석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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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6시그마 instance(사례)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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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Ⅰ. 서론
1. KTintroduction
2. KT비전
3. KT심볼
Ⅱ. 본론
1. KT 6시그마 도입계기 및 추진목적
2. KT 6시그마 비젼 및 strategy
3. KT 6시그마 내용
4. KT 6시그마 결과
Ⅲ. conclusion(결론)
1. KT 6시그마 나아갈 방향
2. KT 6시그마 조사 소감
3. KT 6시그마 내용
1) 식스시그마 비전
2005년 1월 KT는 4차 웨이브(Wave)계획을 발표하였다.
④ 평가관리: 성과를 검증하고 비재무부분의 사후관리를 한다. 2007년까지 전 직원의 23% 이상을 GB이상의 벨트로 양성하고자 한다. 이슈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단계별 Tollgate 이행을 점검한다.






KT 6시그마의 내용과 비젼 등 KT 6시그마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analysis(분석) 한 리포트입니다.
③ 이행관리: 과제課題를 직접 이행하고 과제課題모니터링을 한다.
2)식스시그마 추진 체계
① 기획단계: 과제課題를 선정하여 확정된 후에는 직원들이 직접 과제課題를 수행하고 성과 발표회를 가지게 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