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초등도덕교육론 - 콜버그 - 도덕발달theory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5 18:39
본문
Download : [교육학] 초등도덕교육론 - 콜버그 - 도덕발달이론.hwp
어린이 는 자신의 현재 도덕성 단계보다 한
초등도덕교육론
콜버그 `도덕발달理論(이론)`
― 목 차 ―
1. 理論(이론) 선정 이유
2. 理論(이론) the gist 요약
3. 事例(사례) 적용과 분석
가. 理論(이론) 적용 事例(사례)와 분석
나. 나의 경험과 분석
4. 초등교육에의 적용
5. Reference List
1. 理論(이론) 선정
콜버그의 인지적 접근의 도덕성 발달理論(이론)은 인지적 요인을 중시하는 교육에서 상당히 설득력이 있따 그는 교육에서 도덕적 추론능력 혹은 도덕 판단 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토론식 수업을 제안했으며, 이것의 결과 를 여러 연구에서 입증했다.
[교육학] 초등도덕교육론 - 콜버그 - 도덕발달theory
교육학,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도덕발달이론,사범교육,레포트
[교육학] 초등도덕교육론 - 콜버그 - 도덕발달theory
설명
[교육학] 초등도덕교육론 - 콜버그 - 도덕발달이론 , [교육학] 초등도덕교육론 - 콜버그 - 도덕발달이론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초등도덕교육론 콜버그 도덕발달이론
순서
![[교육학]%20초등도덕교육론%20-%20콜버그%20-%20도덕발달이론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B4%88%EB%93%B1%EB%8F%84%EB%8D%95%EA%B5%90%EC%9C%A1%EB%A1%A0%20-%20%EC%BD%9C%EB%B2%84%EA%B7%B8%20-%20%EB%8F%84%EB%8D%95%EB%B0%9C%EB%8B%AC%EC%9D%B4%EB%A1%A0_hwp_01.gif)
![[교육학]%20초등도덕교육론%20-%20콜버그%20-%20도덕발달이론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B4%88%EB%93%B1%EB%8F%84%EB%8D%95%EA%B5%90%EC%9C%A1%EB%A1%A0%20-%20%EC%BD%9C%EB%B2%84%EA%B7%B8%20-%20%EB%8F%84%EB%8D%95%EB%B0%9C%EB%8B%AC%EC%9D%B4%EB%A1%A0_hwp_02.gif)
![[교육학]%20초등도덕교육론%20-%20콜버그%20-%20도덕발달이론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B4%88%EB%93%B1%EB%8F%84%EB%8D%95%EA%B5%90%EC%9C%A1%EB%A1%A0%20-%20%EC%BD%9C%EB%B2%84%EA%B7%B8%20-%20%EB%8F%84%EB%8D%95%EB%B0%9C%EB%8B%AC%EC%9D%B4%EB%A1%A0_hwp_03.gif)
![[교육학]%20초등도덕교육론%20-%20콜버그%20-%20도덕발달이론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B4%88%EB%93%B1%EB%8F%84%EB%8D%95%EA%B5%90%EC%9C%A1%EB%A1%A0%20-%20%EC%BD%9C%EB%B2%84%EA%B7%B8%20-%20%EB%8F%84%EB%8D%95%EB%B0%9C%EB%8B%AC%EC%9D%B4%EB%A1%A0_hwp_04.gif)
![[교육학]%20초등도덕교육론%20-%20콜버그%20-%20도덕발달이론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B4%88%EB%93%B1%EB%8F%84%EB%8D%95%EA%B5%90%EC%9C%A1%EB%A1%A0%20-%20%EC%BD%9C%EB%B2%84%EA%B7%B8%20-%20%EB%8F%84%EB%8D%95%EB%B0%9C%EB%8B%AC%EC%9D%B4%EB%A1%A0_hwp_05.gif)
![[교육학]%20초등도덕교육론%20-%20콜버그%20-%20도덕발달이론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B4%88%EB%93%B1%EB%8F%84%EB%8D%95%EA%B5%90%EC%9C%A1%EB%A1%A0%20-%20%EC%BD%9C%EB%B2%84%EA%B7%B8%20-%20%EB%8F%84%EB%8D%95%EB%B0%9C%EB%8B%AC%EC%9D%B4%EB%A1%A0_hwp_06.gif)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교육학] 초등도덕교육론 - 콜버그 - 도덕발달이론.hwp( 36 )
초등도덕교육론
콜버그 `도덕발달理論(이론)`
― 목 차 ―
1. 理論(이론) 선정 이유
2. 理論(이론) the gist 요약
3. 事例(사례) 적용과 분석
가. 理論(이론) 적용 事例(사례)와 분석
나. 나의 경험과 분석
4. 초등교육에의 적용
5. Reference List
1. 理論(이론) 선정
콜버그의 인지적 접근의 도덕성 발달理論(이론)은 인지적 요인을 중시하는 교육에서 상당히 설득력이 있따 그는 교육에서 도덕적 추론능력 혹은 도덕 판단 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토론식 수업을 제안했으며, 이것의 결과 를 여러 연구에서 입증했다. 그는 학교에서 도덕성의 문제를 어린이에게 가르칠 것이 아니라, 어린이의 도덕성 판단 단계에 맞게 소집단을 형성하여 도덕성 문제 및 도덕적 가치 갈등에 대하여 토론을 하게 함으로써 도덕성발달이 하위단계에서 다음 상위단계로 이행되도록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였다. 그는 학교에서 도덕성의 문제를 어린이에게 가르칠 것이 아니라,…(To be continued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