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minar.co.kr [교육학] 학교의 조직구조 > seminar2 | seminar.co.kr report

[교육학] 학교의 조직구조 > seminar2

본문 바로가기

seminar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학] 학교의 조직구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1-02 20:53

본문




Download : [교육학] 학교의 조직구조.hwp




특히 이들 조직 내 분위기 및 文化(culture) , 의사소통 구조 및 권한, 역할 등에 대한 이해는 필요한 경우 업무협조 및 지원을 원활히 받을 수 있는 협력자인 동시에 학생의 학업 및 복지 증진을 위한 학교環境의 變化에 유용한 지원세력이 될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1) 교원조직
이러한 학교의 조직구조에는 네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첫째, 교원조직이다.
(1) 학교행정가
학교행정가는 크게 교장과 교감으로 볼 수 있다 초 중등교육법에 의하면 교장은 교육에 관한 모든 업무를 통괄하고 소속 교직원을 지도 감독하며 학생을 교육하는 것이 임무로 규정되어 있다 교장의 effect(영향) 력과 의지에 따라 학교조직 풍토 및 학생들에 대한 지도방침이 좌우될 수 있기 때문에 교장의 인식 정도에 따라 학교사회복지 활동의 폭이 좌우된다고 볼 수 있다 학교행정가의 기능은 학교행정체제 및 교육체제 속에서 실제 담당하는 직무 내용과 연관되므로 여러 요인에 의해 차이가 있을 수 있다 교감은 교장을 보좌하여 교무를 관리하고 학생을 교육하며 교장이 직무를 수행 할 수 없을 때에는 그 직무를 대행한다.

Download : [교육학] 학교의 조직구조.hwp( 90 )



[교육학]%20학교의%20조직구조_hwp_01.gif [교육학]%20학교의%20조직구조_hwp_02.gif

[교육학] 학교의 조직구조

[교육학] 학교의 조직구조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교사의 직무 영역은 크게 일곱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그 첫…(To be continued )
다.
(2) 교사
두 번째로 교원조직에는 교사가 있다 교사는 학교조직의 중심축이라고 볼 수 있다 교사는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학생을 교육하도록 역할이 formula화되어 있다 교사의 역할은 고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시대, 사회, 文化(culture) , 관정 등에 따라 變化되고 있고 그에 따라 요구되는 교사의 직무 수행능력도 달라진다.[교육학] 학교의 조직구조




[교육학],학교의,조직구조,사범교육,레포트
설명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교육학] 학교의 조직구조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학교의 조직구조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학교의 조직구조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학교 내 각 조직이 역할 및 기능에 대하여 정확히 파악해야 하며 학교 내 이들 관계와 상호 역동성에 대해 잘 이해하여야 한다. 학교조직의 formula적 구조에서 나타나는 위계적 지위는 교장, 교감, 교사로 구성되며 초등학교와 중 고등학교는 교원조직의 차이를 보이는데 초등학교는 학급담임제 방식이고 중고등학교는 교과담임제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Total 18,320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emina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emina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