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minar.co.kr [기업] 日本(일본) - 日本(일본)의 기업과 文化(culture) > seminar2 | seminar.co.kr report

[기업] 日本(일본) - 日本(일본)의 기업과 文化(culture) > seminar2

본문 바로가기

seminar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기업] 日本(일본) - 日本(일본)의 기업과 文化(cultur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5 05:17

본문




Download : 일본 - 기업과 문화.ppt




외국 문화를 수입하여 日本 화시키는 경향
1. 文化(culture) 란
외래 문화에 대하여 종속적이고 수용적인 입장
일본 - 기업과 문화-6081_05_.gif
3. 日本(일본)기업文化(culture) 의 文化(culture) 적 속성

인간이 environment을 극복하고 경험을 통해서 학습하고 개념화한 것으로 사회적인 상징을 통해 습득되고 전달되는 것이며, 언어, 종교 및 다른 유산과 같은 공유된 특징으로서 한 집단의 사람들을 다른 집단의 사람들과 다르게 인식되게 하는 것
서 론
순서

설명

Download : 일본 - 기업과 문화.ppt( 31 )


2. 日本(일본)기업文化(culture) 의 역사(歷史)적 고찰
외부 침략으로부터 보호

2. 홉스테드의 국가文化(culture) theory(이론)

日本 의 유교 - 국가를 중심으로 하는 충의 원리
Ex) 중국의 유교 – 인간의 생활형태에 중심
조직의 구성원들이 공유하고 있는 가치관, 신념, 이념과 규범, 전통과 관습, 의식과 관행, 지식과 기술, 상징 등으로 조직의 태도와 행동에 influence을 미치는 기본 요소

(1) 지리적 폐쇄성
양자를 맞아들일 때 혈연과는 무관하게 능력위주로 맞아들임


폐쇄성이라는 特性을 낳고 日本 내에서의 동질성 형성 및 배타성
일본, 기업, 문화,홉스테드, 국가, 문화, 이론, 역사적, 문화적, 구조적
7. 日本(일본)기업文化(culture) 의 이슈화된 문제
지리적인 장벽을 이용하여 외부와의 연결을 차단한 다음 日本 안에서 독자적으로 문화를 소화


세계 40 개국에 산재한 IBM 사업소의 종업원 116,000 명을 대상으로 1968년과 1973년 두 index에 걸쳐 설문조사
- 집단을 위한 논리로 작용

(2) 문화의 日本 화

5. 한국과 日本(일본)간의 기업文化(culture) 비교

[기업] 日本(일본) - 日本(일본)의 기업과 文化(culture)
(3) 명예와 전통 중시
서 론 1. 문화란 2. 홉스테드의 국가문화이론 3. 기업문화 본 론 1. 일본 문화의 속성 2. 일본기업문화의 역사적 고찰 3. 일본기업문화의 문화적 특성 4. 일본기업문화의 구조적 특성 5. 한국과 일본간의 기업문화 비교 6. 기업사례 7. 일본기업문화의 이슈화된 문제 결 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효`의 실행보다는 명예ㆍ전통을 위한 `충`이 `효`에 우선하는 경향이 짙음

6. 기업事例(사례)
3. 기업文化(culture)


1. 日本(일본) 文化(culture) 의 속성


`家`라고 하는 것을 우리와 달리 `핏줄의 계승`보다는 `집안의 명예나 전통`으로 생각하는 경향  
본 론
결 론

4. 日本(일본)기업文化(culture) 의 구조적 속성
다.
Total 18,320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emina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emina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