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법] 체크리스트와 평정척도법의 특징, 장단점 기술하고, 두 관찰법의 공통성 또는 차이점을 비교하여 설명(說明)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0 22:35
본문
Download : [관찰법] 체크리스트와 평정척도법의.hwp
Ⅲ. conclusion
2) 평정척도법의 특징
[관찰법] 체크리스트와 평정척도법의 특징, 장단점 기술하고, 두 관찰법의 공통성 또는 차이점을 비교하여 설명(說明)하시오
2. 체크리스트와 평정척도법의 장단점
2) 평정척도법의 장단점
Download : [관찰법] 체크리스트와 평정척도법의.hwp( 74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Ⅰ. 서론
② 단점
3. 두 觀察(관찰) 법의 공통성 또는 차이점 비교
평정척도법,체크리스트,관찰,관찰법,장단점,공통점,차이점,비교
1) 체크리스트의 장단점
① 장점(長點)
① 장점(長點)
1) 체크리스트의 특징
Reference List
② 단점
순서
![[관찰법] 체크리스트와 평정척도법의-4621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710/%5B%EA%B4%80%EC%B0%B0%EB%B2%95%5D%20%EC%B2%B4%ED%81%AC%EB%A6%AC%EC%8A%A4%ED%8A%B8%EC%99%80%20%ED%8F%89%EC%A0%95%EC%B2%99%EB%8F%84%EB%B2%95%EC%9D%98-4621_01_.jpg)
![[관찰법] 체크리스트와 평정척도법의-4621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710/%5B%EA%B4%80%EC%B0%B0%EB%B2%95%5D%20%EC%B2%B4%ED%81%AC%EB%A6%AC%EC%8A%A4%ED%8A%B8%EC%99%80%20%ED%8F%89%EC%A0%95%EC%B2%99%EB%8F%84%EB%B2%95%EC%9D%98-4621_02_.jpg)
![[관찰법] 체크리스트와 평정척도법의-4621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710/%5B%EA%B4%80%EC%B0%B0%EB%B2%95%5D%20%EC%B2%B4%ED%81%AC%EB%A6%AC%EC%8A%A4%ED%8A%B8%EC%99%80%20%ED%8F%89%EC%A0%95%EC%B2%99%EB%8F%84%EB%B2%95%EC%9D%98-4621_03_.jpg)
![[관찰법] 체크리스트와 평정척도법의-4621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710/%5B%EA%B4%80%EC%B0%B0%EB%B2%95%5D%20%EC%B2%B4%ED%81%AC%EB%A6%AC%EC%8A%A4%ED%8A%B8%EC%99%80%20%ED%8F%89%EC%A0%95%EC%B2%99%EB%8F%84%EB%B2%95%EC%9D%98-4621_04_.jpg)
![[관찰법] 체크리스트와 평정척도법의-4621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710/%5B%EA%B4%80%EC%B0%B0%EB%B2%95%5D%20%EC%B2%B4%ED%81%AC%EB%A6%AC%EC%8A%A4%ED%8A%B8%EC%99%80%20%ED%8F%89%EC%A0%95%EC%B2%99%EB%8F%84%EB%B2%95%EC%9D%98-4621_05_.jpg)
[관찰법] 체크리스트와 평정척도법의 특징, 장단점 기술하고, 두 관찰법의 공통성 또는 차이점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Ⅰ. 서론
觀察(관찰) 의 목적은 첫째, 교사는 觀察(관찰) 을 통해 유아의 흥미를 파악할 수 있다아 둘째, 교사들은 觀察(관찰) 을 통해서 각 유아의 발달 수준을 상세히 기록할 수 있다아 셋째, 觀察(관찰) 에 기초한 각 유아의 발달 정도에 대한 이해는 교사가 그 유아가 필요로 하는 적절한 교육 과정을 계획하는 데 도움을 준다.
설명
Ⅱ. 본론
1. 체크리스트와 평정척도법의 특징
[관찰법] 체크리스트와 평정척도법의 특징, 장단점 기술하고, 두 관찰법의 공통성 또는 차이점을 비교하여 설명(說明)하시오
4. 시사점
다. 넷째, 觀察(관찰) 은 교사 자신의 교수 실제를 평가하는 데 도움을 주며, 이는 곧 교사의 전문성을 개발하는 기초가 된다 觀察(관찰) 법은 유아의 행동을 이해하는 기본적인 방법으로서 유아교육의 현장에서 가장 많이 활용될 수 있는 방법이다. 觀察(관찰) 법은 觀察(관찰) 자가 현장에서 유아의 행동을 직접 觀察(관찰) 하고 기록해 두었다가 유아 지도의 data(자료)로 삼게 된다 이때 觀察(관찰) 계획을 사전에 잘 수립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체크리스트와 평정척도법의 특징, 장단점 기술하고, 두 觀察(관찰) 법의 공통성 또는 차이점을 비교하여 說明(설명) 해 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