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minar.co.kr 해외직접투자理論(이론)에대상으로하여(독점적우위론,내부화理論(이론),절충理論(이론)) > seminar1 | seminar.co.kr report

해외직접투자理論(이론)에대상으로하여(독점적우위론,내부화理論(이론),절충理論(이론)) > seminar1

본문 바로가기

seminar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해외직접투자理論(이론)에대상으로하여(독점적우위론,내부화理論(이론),절충理論(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4 07:50

본문




Download : 해외직접투자이론에대해서(독점적우위론,내부화이론,절충이론).hwp





만약 가격 프리미엄이 외국비용보다 크다면 독점적 우위를 보유한 기업은 해외에 진출하여 이익을 볼 수 있기 때문에 해외직접투자를 하게 된다는 것이 독점적 우위론의 point이다. 독점적 우위 요소란 장기간의 투자를 통해서 기업내부에 축적되어 있는 우수한 지식을 말하는데, 여기에는 기술, marketing 노하우, 경영관리 능력 등이 있다아 기술이란장기…(투비컨티뉴드 )

해외직접투자理論(이론)에대상으로하여(독점적우위론,내부화理論(이론),절충理論(이론))



,경영경제,레포트






해외직접투자理論(이론)에대상으로하여(독점적우위론,내부화理論(이론),절충理論(이론))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해외직접투자이론에대해서(독점적우위론,내부화이론,절충이론).hwp( 69 )


순서

해외직접투자이론에대해서(독점적우위론,내부화이론,절충이론)해외직접투자이론에대해서(독점적우위론,내부화이론,절충이론) , 해외직접투자이론에대해서(독점적우위론,내부화이론,절충이론)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해외직접투자理論(이론)에대상으로하여(독점적우위론,내부화理論(이론),절충理論(이론))


해외직접투자이론에대해서(독점적우위론,내부화이론,절충이론)_hwp_01.gif 해외직접투자이론에대해서(독점적우위론,내부화이론,절충이론)_hwp_02.gif 해외직접투자이론에대해서(독점적우위론,내부화이론,절충이론)_hwp_03.gif 해외직접투자이론에대해서(독점적우위론,내부화이론,절충이론)_hwp_04.gif 해외직접투자이론에대해서(독점적우위론,내부화이론,절충이론)_hwp_05.gif 해외직접투자이론에대해서(독점적우위론,내부화이론,절충이론)_hwp_06.gif



다. 이러한 생소함을 극복하기 위해 현지기업은 지출하지 않아도 되는 비용을 외국기업은 지출하게 된다 이러한 비용을 외국비용(foreign cost)이라 한다. 이를 說明(설명) 하기 위해서는 해외직접투자theory(이론)이 요구된다 해외직접투자theory(이론)에는 여러 유형이 있으나 여기에서는 제조기업의 해외생산 투자와 관련된 해외직접투자theory(이론)에 초점을 두어 說明(설명) 한다.
따라서 기업이 성공적으로 해외에 진출할 수 있으려면 기업특유의 독점적 우위를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해외직접투자theory(이론)에 마주향하여 (독점적우위론, 내부화theory(이론), 절충theory(이론))

목차

* 해외직접투자theory(이론)

Ⅰ. 독점적 우위론

Ⅱ. 내부화theory(이론)

Ⅲ. 절충theory(이론)



해외직접투자theory(이론)

기업의 해외사업은 국가 간 재화의 이전뿐만 아니라 기술과 생산요소의 이전 등이 포함된다 무역theory(이론)은 국가 간 재화의 이전은 說明(설명) 하나 국가 간 기술의 이전이나 국가 간 생산요소의 이전은 說明(설명) 하지 못한다.

I. 독점적 우위론

하이머(S. H. Hymer)등이 주장한 독점적 우위를(monopolistic advantage theory)은 해외시장에서 활동하는 데는 외국기업이 현지기업에 비해 불리한 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왜 현지시장에 해외직접투자를 하는지 규명하는 것에서부터 스타트된다
기업이 해외에 진출하면 생소한 environment에 직면하게 된다 즉 현지시장의 경제, 법률, 언어, 사회적 관습, 소비자 기호, 관련기업이나 공공기관과의 관계 등이 모두 생소하다.
한편 해외에 진출하는 기업은 기술이나 상표 등에서 현지기업이 갖지 못하는 독점적 우위를 가져야 한다. 이러한 독점적 우위는 제품의 discrimination화를 가져오고, discrimination화된 제품은 현지기업이 만든 제품에 비해 더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다아 현지기업이 만든 제품보다 더 높게 받게 되는 초과가격을 가격 프리미엄(premium)이라 한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emina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emina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