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 표준교육과정에 따라 연령별로 획득해야 하는 수학적 개념(槪念)을 분류하고 그 분류에 따른 연령별 활동을 계획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26 07:35
본문
Download : 표준교육과정에 따라 연령별.hwp
4. 분류에 따른 연령별 활동을 계획(2세 영아)
5. 분류에 따른 연령별 활동을 계획(3-5세 유아)
1. 표준교육과정에 따라 연령별로 획득해야 하는 수학적 개념(槪念)




[아동수학지도] 표준교육과정에 따라 연령별로 획득해야 하는 수학적 개념(槪念)을 분류하고 그 분류에 따른 연령별 활동을 계획해보시오.
아동수학지도
설명
Download : 표준교육과정에 따라 연령별.hwp( 28 )
순서
레포트 > 기타
다. 일상생활의 여러 상황과 문제를 수학적으로 이해하고 해결하기 위한 기초능력을 기른다.
2. 연령별 수학적 concept(개념)의 목표와 내용
아동수학지도:: 표준교육과정에 따라 연령별로 획득해야 하는 수학적 개념(槪念)을 분류하고 그 분류에 따른 연령별 활동을 계획해보시오.
2. 연령별 수학적 개념(槪念)의 목표(goal)와 내용
3. 분류에 따른 연령별 활동을 계획(2세 미만 영아)
[아동수학지도] 표준교육과정에 따라 연령별로 획득해야 하는 수학적 개념을 분류하고 그 분류에 따른 연령별 활동을 계획해보시오. 1. 표준교육과정에 따라 연령별로 획득해야 하는 수학적 개념 2. 연령별 수학적 개념의 목표와 내용 3. 분류에 따른 연령별 활동을 계획(2세 미만 영아) 4. 분류에 따른 연령별 활동을 계획(2세 영아) 5. 분류에 따른 연령별 활동을 계획(3-5세 유아)
수학의 기초능력을 기르기 위한 것이다. 이러한 지각과 탐색을 토대로 2세 영아에게는 인식할 수 있는 수준의 내용을 포함하고, 3-5세 유아들에게는 수, 공간 및 도형에 대한 기초concept(개념)과 규칙성 이해와 함께 탐구의 기초가 되는 reference(자료) 수집 및 分析 능력을 중요시한다. 2세 미만의 영아에게는 수량을 지각하고 주변공간을 탐색하고 비교하거나 간단한 규칙성을 지각하는 등 생활 속에서 수량적 측면을 지각하고 탐색할 수 있는 내용에 초점을 둔다.